영광을 차지하게 됬네요!

안녕하세요

윤종수 입니다.

(1) 이 메일링 리스트는 그동안 CCK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 지원해주셨던 분들을 멤버로 한 비공개리스트로 CCK의 핵심 커뮤니티의 정보전달 및 의견교환의 장입니다. 모두들  아무 부담없이 자유롭게 이용해주세요.

(2) 메일링리스트의 메인페이지는  www.creativecommons.or.kr/mailman/listinfo/cck   입니다. 그리로 가시면 비밀번호의 변경이나 옵션을 변경할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. 메일링리스트로 메일을 보내실때는 cck@creativecommons.or.kr로 보내시면 되고, 받으신 메일의 답장도 수신자가 위 주소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보내면 됩니다(보통 메일링리스트로부터 온 메일의 답장으로 누르시면 수신자는 위 주소로 되어 있으나 메일계정에 따라서는 원래 보냈던 분의 주소가 수신자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니 이럴때는 수신자를 바꿔주셔야 합니다.)

그리고 이 메일링리스트에는 아카이브(저장소) 메뉴가 있습니다. 아카이브는 위 메일링리스트 메인페이지에 가시면 메뉴가 있습니다. 메일도 쓰레딩되어 있어 후에 다시 확인하실때 편합니다. 이 메일링리스트는 제일 많이 쓰이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인 mailman을 사용했고, 아카이브는 내장된 pipermail이 쓰레딩에 좀 문제가 많이 생겨 별도의 프로그램인 MHonArc이 사용되었습니다. 쓰레딩시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는 많이 줄었으나 아직 깔끔하지는 못합니다. 쓰시는데 불편이 없을테지만 곧 되는대로 손볼 예정입니다.

(3) 현재 CCK의 몇가지 작업이 진행중입니다. 앞으로 이 메일링 리스트를 통해 계속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고 여러분들의 의견과 도움을 청하도록 하겠습니다.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  윤종수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
(www.creativecommons.or.kr)
mobile : 011-9187-9476
msn 메신저 id : [EMAIL PROTECTED]
Daum 메신저 id : iwillbe9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