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 Garam님

앞서 메일로 자치구가 아닌 구는 읍면을 관할하기도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, 도농복합시에서 이런 형태가 많이 나옵니다.

자치구가 아닌 구와 읍면동이 같은 admin_level인 점이 우려되는 이유는

예를 들어서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이라고 하면,

자치구가 아닌 구인 서북구는 place=town, admin_level=8로 태그되고,

서북구에 속해있는 성환읍도 place=town, admin_level=8이 됩니다.

관할구역만 보면 서북구가 성환읍을 포함한 읍면동을 포함하는데 둘 다 동일한 admin_level로 태깅해도 문제가 없을까요?

(위키백과 - 천안시의 행정구역
<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C%B2%9C%EC%95%88%EC%8B%9C%EC%9D%98_%ED%96%89%EC%A0%95_%EA%B5%AC%EC%97%AD>
)

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유지해도 좋습니다.

자치시는 기초자치단체로 분류되고 도에 속해있는 자치권이 있는 시, 행정시는 자치권이 없는 시입니다.

보통 자치시라고 안하고 시라고 합니다. 행정시와 구분하려고 자치시라 부르는 것 같습니다.

제주시와 서귀포시는 일반적인 도에 속해있는 시와는 다르게 자치권이 없습니다

그래서 제주시와 서귀포시는 기초자치단체가 아닙니다.

2019년 1월 4일 (금) 오후 9:52, Garam Gim <rowa...@gmail.com>님이 작성: